반응형

 

 

몇 일전 콩나물 요리가 너무 먹고싶어서

 

콩나물 한봉지 사다가

 

수미네반찬에서 나오는

 

간단한 콩나물국밥을 해 먹었어요

 

오늘은 음식 리뷰가 아니라

 

음식사진은 없지만

 

정말 해운대 광안리 해장국집에서 먹던

 

시~~원한 콩나물 국밥 한그릇한 것 같았답니다

 

 



 

 

 

뚝배기 세척 # 뚝배기 베이킹소다로 천연청소하기

 

원래 뚝배기는 음식하기 전에

 

베이킹소다로 청소하는게 좋대여

 

뚝배기 청소를 세제로 하게되면

 

뚝배기 미세한 입자사이로 세제가 흡수가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천연세제인 베이킹소다로 하는게 맞는 것 !

 

근데 저는 뚝배기에 음식을 많이 해먹은걸요...

 

어쩌죠....어쩌죠..ㅠㅠ

 

양심상, 오늘부터라도 베이킹소다로 씻는걸루 !

 

방법은 간단해요

 

 

1) 뚝배기에 물과 베이킹소다를 넣고 팔팔 끓여 줍니다

 

 

 

단 주의할 점은 물과 베이킹소다를 함께 넣고 끓여주면

 

거품이 막 보글보글 발생하기 때문에

 

물은 뚝배기의 절반만 채워줄 것

 

만약 그러지 아니하다면

 

가스렌지 베이킹소다 폭탄을 맞을 수도..ㅎㅎㅎㅎ

 

정말 간단한 뚝배기 세척

 

뚝배기 베이킹소다 청소방법 이었습니다~

 

추석기간동안 뚝배기 사용할 요리가 있다면 참고해서 즐거운 추석보내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