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구글자료 검색방법, 구글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링이란 인터넷에서 자료를 검색할 때 구글에서 검색하는 행위를 일컫는데요. 빠르고 정확하게 찾고 싶은 정보가 있을때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어만 잘 입력하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잘 찾을 수 있습니다.

 

큰 따옴표 ""를 앞 뒤에 붙이기

 

 

 

원하는 검색어를 꼭 찾고 싶을 때, 큰 따옴표 사이에 검색어를 넣으면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검색어가 나오게됩니다. 예를 들어 위에 좋은 약, 운동 등 다양한 검색어가 있지만 음식에 관한 정보만을 원한다면 "음식"을 넣어 검색하면 정확하게 나옵니다.

 

단어를 제외하고 싶을 때는 하이픈 - 사용

 

봄추천 노래 중 벚꽃엔딩을 제외한 노래를 찾고 싶다면, 봄 노래추천 -벚꽃엔딩 검색하면 됩니다.

 

비슷한 검색어를 찾을 때는 물결 ~을 사용

 

원하는 검색어 및 검색어와 비슷한 뜻을 가진 결과를 찾고 싶다면 물결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사과식초에 관한 먹는방법, 만드는방법, 효능, 부작용 등 다양한 검색결과를 원하시면 위처럼 물결키를 적으면 됩니다.

 

검색어가 생각나지 않을때 별표 사용

검색어가 잘 생각나지 않을때 문장 사이에 별표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퀴즈문제를 풀때, 정답의 일부분만 생각날때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문장 사이에 별표를 입력하면 빈 자리 단어를 포함해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사전적 정의를 알고 싶을때 define : 키워드 사용

 

관련 검색어에 대한 사전적인 정의만을 원한다면 define:검색어 하면 백과사전 의미를 쉽고 빠르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 안에서 검색 하고 싶을때 site:사이트명

 

site:www.youtube.com 필라테스 라고 검색하면 유튜브 사이트내에서 필라테스 영상만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잘 찾을 수 있는 구글링 꿀팁 소개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