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알아볼 회사는 공공기관중 하나인 근로복지공단입니다. 

공기업, 공사, 공공기관 등 비슷한듯 다른 용어들이 있는데요, 근로복지공단은 정확히 말하면 준정부기관에 속하는 국가기관입니다. 

각 명칭이 뭐가 다른지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은 뭐하는 회사? 


이름그대로 생각하면 근로자의 복지를 책임져주는 기관입니다. 

산업재해부터 시작해 고용법관련업무, 실업대책업무, 산업보건등 근로자를 위해 존재하는 기관입니다. 

다양한 역할을 하지만 가장큰게 산업재해일어났을때 보상등을 관리해주는 기관입니다. 

출퇴근중에 다치거나 회식중에 무슨일이 일너나도 산업재해인건 아시죠? 

헷갈리는것들이 많긴한데 다음에 이것도 정리해봐야겠네요. 정리할게 산더미;; 



일단 가장 궁금한건 뭐하는지 보다는 어느정도 크기의 회사고 얼마나 주는가인거겠죠? 

회사의 규모와 연봉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정보의 출처는 알리오입니다. 

시장형 공공기관이 아니라 그런지 DART에는 기업정보가 공시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회사의 인원은? 


근로복지공단은 사람들이 들어는 본듯하지만 잘 모르는 회사입니다. 

인원수도 작을거같지만 그와반대입니다. 매우 많습니다.

수많은 근로자들의 복지를 책임지기 때문에 인원이 많습니다. 

올해인원을 보면 정규직만 5873명이네요.

무기계약직도 386명에 비정규직도 몇명 있던데 이분들도 얼른 정규직 전환이 되었으면하네요. 


인원이 많은 이유는 전국각지에 회사가 있습니다. 

웬만한 도시에는 다있을 정도라 본인의 연고지 근처에서 일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순환이 있지만 연고지와 너무 멀리 떨어진 곳은 보내지않을겁니다. 


  


연봉은?


우선 이건 정규직 전체 평균의 연봉입니다. 

올해의 평균연봉은 5563만원 정도네요. 

이건 말그대로 연차높은 부장,차장과 신입직원의 평균을 낸거기 때문에 입사하면 이 금액을 받는다는건 아닙니다. 


여기서 또 눈에 뛰는건 근속연수네요. 

14.35년입니다. 공공기관치고는 그리 높지 않은감도 있지만 일반 사기업보다는 훨씬 높은 수준입니다. 괜히 공공기관이 아니겠지요. 


또 눈에 뛰는건 17년도에는 성과급이 없었네요 ㅠㅠ 

매년 정부에서 경영평가를 내어 성과에 따라 성과급을 주는데 올해는 0원을 받았다는 말이네요.









신입은 얼마나 뽑을까요? 


올해 590명입니다. 사실 엄청난 숫자입니다. 

대기업을 봐도 이렇게 많이 뽑는 회사가 많지 않습니다. 

회사인원이 많은만큼 채용도 많이하네요. 

뽑는 지역도 많은게 한몫할겁니다. 


그리고 또 자세히 보면 여성인력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업무특성상인지 여자를 많이 뽑습니다. 

또, 반이상이 비수도권 인재네요


신입의 초봉은 얼마일까요? 


많지않습니다. 2886만원입니다. 

대기업에서 이직한 직원이라면 작게 느낄수도 있지만 첫입사하시는 분에겐 엄청 작은액수는 아닙니다. 

그리고 첫해에는 성과급과 상여금이 안나와서 그런건데 2년차부터는 나오기 때문에 먹고살만한 정도는 되니 너무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업무가? 


제 친구중에 근로복지공단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만족스럽게 일하고 있는 친구이지만 민원같은거 처리할때 한번씩 힘들어 하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좋아서 그런거 다참고 일한다네요ㅎㅎ 

괜찮은 회사이니 관심있으신분은 고고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