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리인 위임장양식 무료도운 한글파일로 첨부해놓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대리인 위임장양식은 참 많이 사용됩니다. 인감증명서를 대리인이 발급할때, 부동산거래 위임장, 은행 업무를 볼때, 법정 공증 법인대리인거래 등이 있지요. 오늘은 각종 대리인 위임장양식 무료다운 받을 수 있는 서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한글파일을 열어서 위임내용을 타자로 작성하여 프린터 인쇄해서 사용한다면 업무처리가 훨씬 더 깔끔하게 될것입니다. 

 

 

일반적인 대리인 위임장양식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이 많이 되는 대리인 위임장양식입니다. 

 

대리인위임장1.hwp
0.01MB

 

▲ 일반 대리인 위임장 다운받기 ▲

 

법인같은 경우는 대표자가 모든업무를 처리하기 힘들기때문에 은행업무, 계약 등으로 특정 직원에게 업무를 위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위임장을 작성해야하는데요. 위임자칸에는 위임하는 사람의 정보를 적고 수임자에는 위임받는 대리인 정보를 기입합니다. 그리고 위임내용은 정확하면서 간결하게 적습니다. 법인이 직원에게 위임하는 내용이라면 맨밑 주식회사법인 이름옆에 법인 인감도장을 꼭 찍어야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위임장을 작성 할 수 있는데요, 그럴때에는 개인사업자 대표자 인감증명서 1부가 필요하며 대표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신분이 필요 하기도 합니다. 

 

 

 

은행업무 대리인 위임장

 

경리업무를 하다보면 빠질 수 없는 업무가 은행업무이죠. 아무래도 업무 특성상 금전적인 거래, 금융거래정보제공과 관련된 위임내용이 많다보니 은행에서도 위임장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위임자와 수임자의 인정사항을 꼼꼼하게 적어주고 위임내용을 정확하게 적어줘야합니다. 

대리인위임장2.hwp
0.01MB

▲ 은행업무 대리인 위임장 다운받기 ▲

 

 

예를들어 법인의 통장재발급 업무를 직원에게 위임하는 대리인 위임장이라고한다면  몇월 몇일 법인은 직원 누구에게 통장계좌번호를 명시하여 재발급업무를 위임한다고 구체적으로 간결하게 적어야합니다. 대충 통장재발급을 일체를 위임한다고 적으시면 안됩니다. 위임자 옆 위임하는 사람의 개인인감도장 혹은 법인인감도장을 꼭 찍어야합니다. 

 

위임하는 위임자가 법인이라면 법인 인감도장, 위임하는 자가 개인이라면 개인인감도장을 찍습니다.

 

 

법원 대리인 위임장

 

법원의 업무와 관려된 법원 행정 대리인 위임장입니다. 법원 판결문 법정과 관련되다 보니 사건번호를 필수로 적어야합니다. 그리고 담당 재판부, 위임인 성명과 담당 법원명칭을 작성해야합니다. 행정에 관련된 업무이다보니 연락처와 이메일주소를 꼭 작성해야 하며 양식 하단에 원고인 경우에는 원에 체크, 피고인 경우에는 피에 체크를 해서 제출해야합니다.

 

 

법원행정위임장.hwp
0.01MB
 행정 위임장 다운받기

 

 

 

 

 

 

부동산 매매거래 대리인 위임장 양식

 

요즘 부동산 매매거래 참 많이 하시죠. 저도 최근 전세만기계약이 다 되면서 부동산 매매거래를 하면서 대리인 위임장양식이 필요해서 알아보다 컴퓨터에 저장한 양식입니다.

 

위임장양식은 계약의 목적이나 특성에 따라 내용이 약간식 달라지는데요. 부동산 매매거래 대리인 위임장양식은 위임한 부분, 위임한 금액이 추가되어 금액부분은 숫자 한글로 따로 명시하여 정확하게 기재하게 되어있습니다. 

 

부동산위임장.hwp
0.01MB

 

 

 

 

주식거래매매 대리인 위임장 양식

 

주식거래도 요즘 참 많이 하실텐데요. 첨부한 주식 위임장양식은 어떠한 회사의 주식인수하는데 본인이 직접 업무를 수행하지못하여 위임한 대리인에게 위임한다는 양식입니다. 아무래도 금융거래이다보니 위임하는내용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명시되어있는데요 위임한 대리인에게 주식을 배정 한 후, 분실이나 타인수령에 대한 책임 문제점을 본인이 다 감수하겠다는 글이 명시되어있습니다. 

 

업무를 처리할 때, 관련 주식회사에 한 번 더 문의하는게 좋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위임하는 사람의 인감증명서1통, 위임자 인감동장, 위임자 신분증사본, 대리인 신분증 도장을 첨부해야한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주식위임장.hwp
0.01MB

 

 

각종 대리인 위임장은 어디서 다운받나요?

 

각종 업무 대리인 위임장은 민원24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민원24시 바로가기

>>함께읽으면 좋은 무료양식 서식>>

 

coconara270.tistory.com/294

 

2021 코로나 출입자명부 양식 다운로드 인쇄 무료양식 모든것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카페, 음식점을 갈때 출입자명부를 작성해야하는게 의무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업장에서 필요한 출입자명부 양식 무료다운 양식모

coconara270.tistory.com

coconara270.tistory.com/303

 

새로바뀐 고용보험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수급조건, 신청방법 정리

몇년 째 이어진 경제침체와 코로나19영향으로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권고사직을 통보받아 퇴직하고 실업급여 받기위해 준비하시는 분들 많이 늘고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발생한 지난해 1월부

coconara270.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