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에 빠져있었던 농민들을 대상으로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농민을 추가하였습니다. 바로 4차 재난지원금 4월 추가 신청대상인데요, 3월에 못 받으셨던분들은 꼭 내용참고하셔서 신청기간에 맞춰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4차 재난지원금이 소상공인을 위주로 지급이 되었다고 여기저기 불만이 나와서 추가신청대상으로 늘리게되었고 추후 5차 재난지원금도 나온다는 소식이 여기저기 들리는것같습니다. 

 

목차
1. 영농지원 100만원 바우처 대상자
2. 영농지원 지급방법
3. 영농지원 신청방법
4. 영농지원 이의신청

5. 영농지원 30만원 대상자
6. 영농지원 지급방법 사용처

4차 추가 재난지원금, 100만원 영농지원 재난지원금 대상

 

코로나 방역조치 등으로 매출감소 집중적으로 피해를 입은 임업, 어업, 농업 가구에 10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합니다. 지원받을 농업분야를 자세히 살펴보면 외식업과 연계되거나 영업, 학교 등교제한, 여행 모임 등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하여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가 대상인데요. 2020년도 생산 운영한 실적이있고, 2020년 매출이 2019년도 대비해서 감소한 화훼농업, 학교급식과 연계된 친환경 농산물 농업, 겨울수박, 말 생산농가와 농촌체험휴양마을 5개 품목농가는 100만원의 바우처를 받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5개의 품목농가에 대해서 지급대상별로 100만원을 매출증빙을 확인하고 지원을해줍니다.

 

 

 

영농지원바우처 지급방법

 

농가당 선불카드 100만원 지급됩니다. 하지만 선불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일부업종이 있는데요. 인터넷 상거래, 유흥업소, 레저용품, 백화점 상품권 등을 사용이 불가합니다. 온라인이나 현장접수를 하게되면 2021년 5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농가지원바우처 신청하기

 
온라인은 4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접수가능합니다. 현장접수로는 4월 14일부터 4월 3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 사무소에 직접 방문접수를 해야합니다. 가실때 필요서류는 신분증,경작사실확인서, 출하실적증명서 등 매출증빙자료를 들고가야합니다. 
 

 

 

농가지원바우처 이의신청

 

농가지원부우처의 대상이 되는데 지급을 못받았거나 대상이 되지않은분들은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PC 모바일에서 가능하지만 어려울경우에는 읍면 동사무소방문 신청으로도 이의신청으 가능한데요. 이의신청접수는 5월14일부터 5월 23일까지이니 날짜를 잘챙겨야 합니다. 

 

▼ 이의신청하러 바로가기 ▼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바우처 신청서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안내 영농 지원 바우처의 신속한 지급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의 코로나19 위기극복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신청기간 2021년 4월 12일(월) ~ 4월 30일(금) 콜센터 : 1670

xn--o39a78hb7jo4ksel4py4f.kr

 

 


4차 추가 재난지원금, 영농지원 30만원 바우처 대상

 

또한 경작면적이 0.5ha 못미치는 농가 즉 소규모 영세농가 43만명에서 30만원 상당의 한시경영지원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3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받을 수 있는 농가는 작년 지급된 소규모 직불급을 수령한 농가가 대상이됩니다. 20년도 소농 직불급을 받은 0.5핵타르 이하 농지 소유자로 다음과 같은 8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하니 잘 확인해보셔야 할 것같습니다.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농가를 위한 한시경영지원 바우처는 4월5일부터 30일까지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작년 소규모 직불금을 수령한 농가 대상 중 21년 4월1일 현재 농업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되어있다면 이번 지원금 30만원도 받으 수 있는 대상인되는데, 4차 재난지원금에 따로 신청을 해야지만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않으면 지급이 안된다고하니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지원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하러가기▼

 
작년 소규모농가 직불금을 지급받았던 대상자 중 71%가 65세 이상 고령 노인인분들이 많다는 점을 감안하여 이번 바우처지금은 영세한 고령농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에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소농직불금을 수령한 농가는 용지면적, 종합소득금액 등 8가지 지급요건을 충족한 농가로 부정수급이나 비농업인에게 지급 되는 등 문제점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농지원 30만원 지급방법

 

농식품부는 4월2일까지 작년 소농직불금을 수령한 농업자, 즉 4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농업인에게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바우처 지급대상이 될 수 있다 안내하고 신청기간 및 방법에 대한 1차적으로 안내를 하였다고합니다.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금 30만원 바우처는 현금이 아닌 농협 신용카드 체크카드의 포인트나 선불카드로 지급이됩니다.

지급한 날로부터 90일이내에 바우처는 소진해야합니다. 

 

 

 

그 외에도 농어촌에 인력지원 일자리 창출 등의 지원, 화훼/ 친환경 농산물/ 계절과일 등 처럼 코로나로 인하여 피해작물을 입은 농업인에게는 긴급경영자금원으로 금리 최저 1%의 대출이 가능하다고하니 필요한신분은 홈페이지 온라인을 통해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벌써부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오가고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기사와 내용이 발표되는대로 다음 포스팅에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