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4월 5일부터 사업장이 바뀌어서 카드를 새로 발급해야하나, 말아냐 하나 말이 많고 탈도 많았던 부산 동백전카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4월5일부터 새로운 사업장으로 바뀐 부산동백전카드의 모든것

 

저도 현재 부산시민으로 기존 동백전 어플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기존 어플 로그인이 잘 되지않았습니다. 그리고 알게된 기사에는 부산시에서 새로운 사업장을 찾고있다고..4월 5일부터 새롭게 시작된다고하는데 어제부터 콜센터는 전화되지않고 먹통에..아니 제 돈 이미 충전되어있어서 잔액도 있는데 도대체 어떡해란 말인지..!!!!!

 

기나긴 인고의 끝에 상담원와 드디어 통화하게 되었고 통화 내용을 바탕으로 속시원한 정보 알려드릴려고해요.

 

 

아마 지금 포스팅기준으로는 4월5일부터 시작된 동백전카드에 대해서 포스팅이 거의 없어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굳게 믿습니다 

 

어플을 새로 받아야하나요? 네 

앱스토어에서 부산동백전카드 라고 검색하면 동백전 코나아이(주) 하나의 어플이 뜹니다. 다운받아주세요. 저는 이미 받은 상태의 캡쳐라서 열기라고 나오네요.  새로 회원가입을해서 아이디를 만들어야 연동이됩니다. 개인정보를 넣고 연동을하면 기존에 사용했던 충전금액이랑 다 따라서 나옵니다. 

카드도 새로 받아야하나요? 네 

회원가입을 했다면 카드신청해라고 팝업 혹은 첫화면에 카드신청하기가 보입니다. 기존에 동백전 카드를 사용했던 입장으로 콜센터 직원에게 굳이 새카드를 받아야하냐고 했더니 새 카드를 필수도 받아야한다고 하더군요. 

 

카드신청하기 누르면  카드배송주소 입력창이 나옵니다. 직장 혹은 자택으로 받을 곳을 찾아서 입력해줍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모바일카드가 보이게됩니다. 모바일카드에는 카드번호가 없어서 카드번호를 확인하려면 플라스틱을 받을때까지 기다려야하구요. 새로운 카드를 받고 어플에 꼭 카드연동을 해줘야 새로운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카드신청까지 완료했는데, 기존카드는 어떻게하나요?

어플 잔액으로 뜨는 기존 충전금액내에서는 기존 사용하던 플라스틱 동백전카드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니 그럼 굳이 기존 카드랑 새로발급받는 카드 총 2개가 생기는 거잖아요? 마치 카드자재 자원낭비인것같아서 새로발급신청한 카드 취소신청하고 기존카드를 사용한다고 하니 취소는 안된다고하네요. 앞으로 사용해야할 카드는 새로운카드라서 무조건 받아야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존 동백전 체크카드는 어플 설치완료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기존 충전되었던 금액은 기존 플라스틱 동백전카드로 다써야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그 충전금액을 다 쓴 후, 새로운카드를 어플에 등록시켜 앞으로 기존처럼 충전해서 사용한다는거죠. 

은행방문을 해야할까요? 아니요

카드발급을 위해서 은행을 가야하는지 문의했습니다. 은행에서는 카드관련해서 업무를 일절 보지않은다고해요. 이번 동백전카드는 신규 사업장에서만 발급하기 때문에 어플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카드발급비용은 따로없습니다.

동백전 콜센터 1566-9597 

 

너무 오래기다리고 기다린 콜센터 직원의 통화라 이것저것 질문하고 싶었지만 일단 제가 궁금했던 점 위주로 질문을 하였습니다. 공지사항에도 설명이 되어있지만 시행일이 어제였고, 대안이 많이 준비된것같지가 않은것같네요.  부산시민 중 동백전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 참 많이있고, 궁금한 내용이 많을텐데 말이죠. 

 

추후에 저도 사용하면서 추가적으로 알게된 질문 내용에 대해서는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