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 장기화로인해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혹은 경력직으로 단기형 아르바이트 직장을 구하는사람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관문은 바로 첫인상인 서류작성입니다. 아르바이트 이력서, 알바이력서 양식은 고정적으로 정해져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절한 양식을 선택해서 깔끔하게 작성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이력서의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본인의 능력, 경력을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전달 해야하기 때문에 어떤 아르바이트이력서로 작성 할 지,주의사항과 팁도 함께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르바이트이력서 경력이력서는 맨 밑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목차

1. 아르바이트이력서 작성하는꿀팁
2. 불필요한내용은 삭제
3. 성과중심으로 서술
4. 구체적인 입사동기
5. 자신의 장점과 매력어필

불필요한 내용은 삭제 

첨부파일의 이력서양식을 보면 여러가지 빈칸이 보이는데요. 아르바이트이력서를 작성 하실때에는 빈칸을 채우기 위해서 업무와 상관없는 불필요한 내용은 넣으시면 안됩니다. 특히 짧은시간의 경력 특히 봉사활동 경우에는 면접관 입장에서 큰 의미있는 경력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감점요인이 되거나 나의 장점 매력을 놓치게되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무와 관련된 경력이 없다면 빈칸으로 제출하기 보다는 그 공백기간동안 어떤 노력 활동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 공백기간동안 나는 이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서 이런 저런 활동했다는 구체적인 예시가 좋겠습니다.

 

성과중심으로 서술

신입보다는 경력직일 수록 어떤 성과가 있었는데 관련업무를 어필 하는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sns나 유튜브 블로그 활동하는 사람이 많으면서 sns 활동으로 자신을 장점과 매력을 어필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업무 이름만 서술하기 보다는 언제 어떤업무를 어떻게해서 어떤 성과를 얼마나 내었는지 구체적인 내용이 서술된다면 면접관에게 크게 어필이 되겠죠. 회사는 노력의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시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구체적인 입사동기 

본인의 어릴적 이야기로 시작하면 절대 안됩니다. 본인의 장점과 매력을 나타내면서 동시에 본인이 지원한 회사 업무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연관성 녹여 잘 서술하면 좋습니다. 본인의 어떤한 강점이 회사의 어떤부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확신감과 자신감을 잘 보여야겠죠.  구체적인 입사동기는 회사에 대한 애정과 본인의 포부를 드러낼 수 있는 의지를 잘 보여주는게 꿀팁입니다. 

 

자신의 장점과 매력어필

지원하는 업무와 맞는 자신의 장점을 표현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영업직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본인은 사람들과 만나서 이야기하는것을 좋아하고 지인들에게 좋은물건을 추천해서 판매로 이어진 경험도 있다 라는걸 자연스럽게 표현하면 되겠죠. 어떤 기업에서든지 성실함과 부지런함 끈기 책임감은 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이력서양식은 간결하기 때문에 짧은 글일수록 간결하면서 면접관 눈에 잘 띄일 수 있는 핵심적인문구로 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채용사이트를 수시로 들리면서 최근 이력서를 다운받는것이 좋습니다. 채용도 시즌 기간에 따라 트렌드가 조금씩 바뀌는데요. 다른사람들이 어떻게쓰는지 후기가 어떤건지 기업의 정보는 어떤건지 등 사이트를 쭉 둘러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아르바이트이력서.hwp
0.06MB

 

>>함께 읽으면 좋은 무료서식다운자료

https://coconara270.tistory.com/295

 

무료 견적서 양식 한글 워드 엑셀 작성방법 TIP부터 주의사항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창업을 시작할때 판매할때 등 많이 사용되는 견적서양식을 무료공유하려고합니다. 먼저 견적서란 사업을 진행하기에 앞서 계약자간 미래에 발생 할 수 있는 예상

coconara270.tistory.com

https://coconara270.tistory.com/294

 

2021 코로나 출입자명부 양식 다운로드 인쇄 무료양식 모든것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카페, 음식점을 갈때 출입자명부를 작성해야하는게 의무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업장에서 필요한 출입자명부 양식 무료다운 양식모

coconara270.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