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재난지원금 알고 계신가요? 코로나 19 재난 지금원과 별도로 최근 서울시가 예산 1조 원을 투입하여 서울시 재난지원금을 신청받고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서울경제활력 자금은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소상공인, 취약계층, 그리고 코로나 19 피해업종 사업자에게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목표로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의 예상보다 긴 장기화로 인하여 경제적 타격이 컸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예산 2753억 원을 투입 지원할 예정이라는데요, 어마 무시한 금액만큼 나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봐야겠죠.

 


목차 

서울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서울시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서울시 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

서울시 재난지원금 현장접수 

서울시 재난지원금 입금계좌 

 

 

 

서울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서울경제활력자금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지급대상이 됩니다. 그러니 근로소득자나 근로소득이 없는 서울 거주자는 이번 서울시 재난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는 대상은 아닙니다. 자영업자 중에서도 코로나 19로 인하여 장사를 할 수 없게 된 집합 금지 및 영업제한을 받았던 업종으로써,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급하는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수령한 소상공인이 서울경제활력 자금 대상이 됩니다. 정부 정보에 따르면 집합 금지 혹은 영업을 제한받은 서울시 업종은 총 27만 5000개의 업체로 집계되었다니, 서울에서 자영업 하는 사장님이라면 그냥 지나칠 순 없겠죠. 

 

업종 집합금지 연장 집합금지 완화 영업제한
지원금액 150만원 120만원 60만원

 

본인이 집합금지 업종인지, 영업제한 업종인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영업을 며칠 동안 못했는지에 따라서, 업종에 따라서 지원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업자의 대표가 단독대표이나, 공동대표이냐에 따라서 지급대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한 명의 대표자가 다섯 개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대표로 등록이 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1개의 사업체만 재난지원금을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1개의 사업체에만 서울시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운영하는 사업장이 2명 이상 대표, 즉 공동사업자로 되어있다면 대표자 중 1인 에게만 지급되고, 이럴 경우에는 공동대표자의 동의가 사전에 필요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폐업 소상공인을 위한 코로나19 피해 지원금도 처음으로 50만 원이 지급됩니다. 그렇다면 폐업한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서울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을 폐업 소상공인은 90일 이상 가게를 운영하다가 코로나 19로 인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인하여 2020년 3월 22일 이후 폐업한 가게인데요. 서울시에 집계한 폐업 서울시 재난지원금 대상은 약 4만 8천 명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

 

아마 서울시 재난지원금 대상인 소상공인에게는 개별적으로 신청 안내 문자가 발송되었을 겁니다. 만약 위에 글을 읽고 서울시 재난지원금 대상자가 맞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문자를 받지 못하셨다면 서울경제 활력 자금 문의처에 확인하거나 지원금 안내 문자가 순차적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기다리길 권유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수령한 소상공인이라면 서울시 재난지원금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으로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수령했다면 대상자가 맞습니다. 

 

▲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때에는 본인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즉 사업자등록번호에 등록된 대표자가 본인인증을 통하여 간단한 지원이 가능한데요. 만약 대표자 계좌로 입금을 받지 않거나, 본인인증이 안되거나, 온라인 신청이 기타이유로 안될 시에는 각 사업장 자치구에 있는 현장접수처에서 현장 접수를 하러 가야 합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현장 접수하기 

 

서울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안된다면 현장접수도 가능합니다. 단, 현장접수 신청은 6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장소는 각 사업장의 소재지에 따라 위치기 다르기 때문에 확인을 미리 해야 합니다. 

 

▼ 서울 지낸지원금 현장접수처 알아보기

 

 

작년 3월부터 소득이 감소한 증빙자료를 첨부를 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현장 접수처에 제출하면 되는데요, 정확한 접수 장소는 5월 하순부터 서울경제 활력자금지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업데이트된다고 하니 그때 한 번 더, 포스팅을 하여 올려 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입금계좌

 

서울시는 재난지원금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서 지원금 입금계좌는 버팀목자금 플러스로 지원받은 입금계좌로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하지만 사업장의 경우에 따라서 다른 입금계좌로 받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럴 경우에는 6월 1일부터 현장접수로 꼭 등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이나 현장접수를 통하여 서울시 재난지원금을 접수하게 되면 서울경제 활력 자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금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접수했고 현재 승인상태 인지 아닌지, 또 언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등 확인이 가능한거죠. 진행상황 조회도 간편한데요 사업자번호와 접수시에 받은 신청번호를 입력하면 대표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상황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청번호는 서울시 재난지원금이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면 대표자에게 발송되는 문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