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여파로 여성 취업시장도 4차재난지원금과 함께 정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만 35세이상 59세이하 경기도 거주하는 여성이라면 눈여겨봐야할 1차 경기여성지원금에 대해서 지금 알려드리려는데요, 접수기간이 많이 남지않으니 대상이 되시는 분이라면 꼭 챙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는 일자리위기에 있는 여성들을 위해 새로운 정책들을 추진하고있는데요. 알아두면 좋을 경기도 여성취업지원금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경기여성지원금 지원대상

 

만 35세~ 59세 미취업여성
경기도 거주 1년 이상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미취업여성 기준, 알바중인데도 가능할까요?

나이로는 만 35세~59세 1961년 4월 13일~1986.4.12 출생자로 미취업 여성이면 됩니다. 미취업기준은 현재 미취업상태이거나 주 근로시간이 20시간 미만 근로중이며, 사업자등록증이 없어야합니다. 간혹 주부님들 중에서 주 20시간 이내로 아르바이트하는 경우도 있으실텐데도 이런경우도 나이, 경기도거주, 기준중위소득 충족하시면 가능하다는거죠. 

 

경기도에 실질거주, 즉 등민등로등본상에 나와있는 경기도주소로 1년이상 거주해야합니다. 경기여성지원금이 공고가 뜬 21.4.12일 기준으로 경기도 계속거주 또는 합산하여 1년 이상 거주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계급여, 실업급여 중복은 안되나요?

 

다른 복지지원금 예를들어 생계급여, 실업급여를 받는 경우는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패키지, 직접일자리사업, 새일인턴 등 2020년도 기 참여자는 중복으로 지원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직접일자리사업의 경우에는 20시간 미만 근로 인 경우에는 동시참여가 가능하니 꼼꼼하게 챙겨보셔야 합니다.

 

 

경기여성지원금 신청기간

 

4월12일부터 4월 30일 저녁 6시까지 온라인으로만 신청이가능합니다. 

▼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신청하러가기

apply.jobaba.net

 

경기여성지원금 지원금액

 

경기여성취업지원금은 취업지원금으로 30만원씩 3개월동안 최대 90만원 지역화폐로 나갑니다. 취업지원금이 지원되는 동안 취업/창업에 성공하고 3개월동안 고용 하거나 사업을 유지했을때 또 한 번 성공지원금으로 30만원이 나갑니다. 그 외에도 고용서비스 지원으로 1:1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있습니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신청서류

 

경기여성취업지원금을 신청할때는 필요서류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은 20201년 4월 1일 이후에 발급되고 확인된 서류만 된다고하니 유의사항 잘 읽어보시길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세대 구성정보, 세대 구성원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다 나와야하구요, 주민등록초본은 과거 주소변동사항 전체, 변동사유 포함,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마스킹없이 제출해야합니다.

 

▼ 경기여성지원금 필요서류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경기여성지원금은 온라인 pc 모바일로만 신청이 가능하기때문에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필요서류를 준비하여서 온라인으로 로 파일을 첨부하여야합니다. 

 

▲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납부확인서 발급하러가기

 

 

경기여성지원금 경쟁률

경기여성지원금 1차 최종대상자는 6월 중으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게시예정입니다. 개별통보가 아닌 본인이 시스템 홈페이지 접속하여 선정여부를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따로 챙기지않으면 안됩니다. 1차 대상자는 대략 2000명 내외로 예상하고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몰릴경우에는 가구소득이 낮은사람, 미취업기간 단기자, 경기도 거주기간 장기자를 우선순위 점수화해서 뽑는다고하니 본인 자격을 한 번 더 확인하시고 경쟁률은 생각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경기여성지원금 콜센터 

온라인으로 신청접수다 보니 접수시 에러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부 콜센터 1522-3582번으로 전화하시면 빠르게 궁금사항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1차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7월예정인 2차 경기여성지원금은 1400명모집으로 계획예정이라고하니 4월 30일까지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7월을 기다렸다가 한 번 더 지원하셔서 모두 선정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