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대표적인 이상반응은 접종 부위의 통증과 근육통 피로감 두통과 발열이라고합니다. 이 이상반응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10시간에서 12시간내에 대개 나타나는데요 48시간이내에 회복이 된다는 조사결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회사에 다니는 일반 직장인들은 회사 근무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발생하게되어 정부에서는 4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코로나 백신 휴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백신주사를 맞고 발열과 통증 이상반응이 계속되었을 때, 코로나 백신휴가 신청방법, 대상, 자격요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백신휴가 

   2. 코로나 백신휴가 신청대상

   3. 코로나 백신휴가 사용방법

 

 

코로나 백신 휴가 사용

 

6월까지는 우선접종대상자 부터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습니다. 7월부터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백신이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위에서 말했다싶이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은 대게 12시간 안 입니다. 백신 접종 당일에 필요한 휴식 시간은 공가 또는 유급휴가를 하기로 백신휴가 활성화 방안이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접종 이후에는 코로나 백신휴가를 신청하면 의사의소견서가 필요없이 1일추가하여 최대 2일까지 코로나백신휴가를 지급합니다. 

 

 

정부는 기업 등 민간사업체에서 백신휴가를 권고하기위해서는 추후에는 감염예방법 코로나19 관련법을 개정하여 백신휴가의 법적 근거를 마련 할 계획입니다. 

 

 

코로나 백신휴가 나도 신청가능 할까?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통증이 생기거나 발열과 무력감 근육통 또는 피로감 등 이상반응이 생기면 누구나 백신휴가를 쓸 수 있습니다. 의사의 소견서가 없어도 사용가능합니다. 

 

국내에서 백신접종이 시작 된 후, 접종이 완료 된 사람은 79만 3천여 명입니다. 코로나 19 접종자 조사결과 전체의 약 1.4% 정도의 환자만 백신휴가를 이미 사용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고, 정부는 접종대상자에 비하여 휴가를 사용한 사람이 적다고 판단, 휴가를 더 적극적으로 부여 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며 회사에도 눈치 볼 필요없이 적극적으로 휴가를 부여하도록 하였습니다. 

 

 

코로나 백신휴가 사용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이후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의사의 소견서 없이도 휴가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접종 대상자들에게 의무적으로 부여하는 휴가가 아니다보니 민간기업에서는 가급적 별도의 유급휴가 월차를 사용하거나 병가 처리가 되는데요. 

본인의 직장에 코로나 백신휴가를 직접 신청하면됩니다. 만약 사업장에서 코로나 백신휴가를 거부 할 경우에는 고용노동부와 방법과 절차를 협의 중이라고하니 법적근거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할 듯합니다. 

 

관련조사에 따르면 나이가 젊을 수록 활발한 면역반응이 있어나서 젊은사람들에게 이상반응 증상이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모두가 코로나19에 안전지대에서 맘놓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날이 얼른 오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관련된 함께 읽으면 좋은 인기글>>

 

coconara270.tistory.com/305?category=944326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2차 추가대상 신청대상 지급일 총정리

중소벤처기업부는 4월 19일 오늘부터 소상공인 51만명에 대하여 4차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추가지급합니다. 저 또한 안내문자를 받았고 사업자등록증 번호를 넣으니 4차재난지원금

coconara270.tistory.com

coconara0516.tistory.com/138

 

2021년 가족돌봄휴가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은 얼마일까?

코로나19가 1년이상 지속되고 재확산으로 긴급 가족돌봄휴가의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미 연차를 사용하였거나 기존에 있던 가족돌봄휴가 대

coconara0516.tistory.com

coconara0516.tistory.com/137

 

서울시 재난지원금 서울경제활력자금 재난지원금 추가로 신청하기

4차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서울시가 예산 1조원을 투입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피해업종에게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60~15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coconara0516.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